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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뼈를 위한 건강상식
  • 지소민
  • 2024-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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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뼈를 위해서 노력을 기울어야 합니다. 뼈는 나이들수록, 많이 쓸수록 약해져 갑니다. 그러므로 어떻게 쓰느냐도 매우 중요합니다. 작업이나 운동시 무리를 하면 안 됩니다. 특히 틈틈히 중간중간 쉬면서 일하는게 좋습니다. 바른 자세도 필수입니다. 허리와 목을 너무 긴장상태로 오랫동안 버티면 탈이 납니다. 그리고 뼈에 좋은 각종 식재료가 많습니다. 흔히 아는 우유와 멸치는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해조류와 생강도 뼈에 좋습니다. 운동을 잘 해야 됩니다. 운동을 통해 뼈를 튼튼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단, 무리를 하면 역효과가 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수준의 운동을 해야 합니다. 등산이나 달리기를 하기에 무릎이 안좋다면, 자전거나 수영을 추천합니다. 추가로 건강기능식품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호관원이 눈에 띄더라구요. 호관원 가격이 조금 사악하지만, 구매를 해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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